맨위로 가기
TOP
  • Q[학점은행제] 등록된 IP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문구가 뜨는경우!!!

    A

    공지사항 >  IP 등록하기를 확인해 주세요!

  • Q[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란 무엇인가요?

    A

    대학 또는 기타 교육기관에서 학습한 경험이나 자격증 취득 등 대학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학습활동을 학점으로 인정하여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면 국가에서 대학졸업 학력을 인정하여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면 국가에서 대학졸업 학력을 인정하고 학사 또는 전문학사의 학위를 취득하도록 함으로써 평생학습사회 구현에 기여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 Q[학점은행제] 대학에 재학중일 때에도 학점은행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휴학중인 경우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수업을 듣는 경우, 이중학위가 되므로 학위취득의 목적이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Q[학점은행제] 외국인의 경우에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외국인의 경우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에 한하여 국내 거주 사실 증명을 위해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서 발급하는 국내거소신고증 등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정한 국내 거주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할 경우 등록이 가능하며, 학점취득이 가능한 학력(초등교육법 시행령에 의한 12년 이상의 교육과정이수) 으로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인정될 경우 가능합니다

  • Q[학점은행제] 외국에서 초,중,고,대학 졸업자 학습자등록 및 아포스티유 안내

    A

    [구비서류문의 case1.] 외국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졸업한 경우, 학습자등록 시 어떠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나요?case1. 답변-외국에서 초 중 고등학교를 모두 졸업한 경우 12년 학제를 확인하기 위하여 초 중 고등학교 각각 졸업증명서 1부, 성적증명서 1부를 제출하여야 하며, 고등학교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더불어 출입국사실증명서 1부를 제출해야 하고, 각 서류가 영어 외 외국어인 경우에 한해 한국어 번역공증 각 1부를 제출해야 합니다.[구비서류문의 case2.] 외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경우, 학습자등록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었입니까?case2. 답변-외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경우에는 다음의 서류를 준비하여 학습자등록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1. 외국대학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각 1부2. 대학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1부3. 출입국사실증명서 ※ 제출서류가 영어 외 외국어인 경우, 한국어 번역공증서류 제출해야 함. [구비서류문의] 아포스티유 확인서는 어디서 발급받나요?답변-외국의 경우 해당국 대사관 및 영사관에서 거주국 아포스티유 발급사무소 위치 및 연락처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과 관련한 내용은 외교통상부(www.0404.go.kr)에서 자세히 알 수 있으며, 아포스티유 확인제도에 대한 상담은 전화(02-2100-7500) 또는 영사콜센터(02-3210-0404)에서 가능합니다.※ 국가별 아포스티유 관련기관 정보는 www.hcch.net 참고▶ 아포스티유 협약협약가입국들 사이에서 공문서의 상호간 인증을 보다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외국 공관의 영사확인 등 복잡한 인증절차를 폐지하는 대신 공문서 발행국가가 이를 확인하는 내용의 다자간 협약임. 

  • Q[학점은행제] 시간제등록이란 무엇인가요?

    A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정규학생과 동일하게 대학(사이버대학 포함)에 개설된 교과목을 수강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한 종류로서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인정 신청을 통해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제등록은 각 대학(사이버대학 포함)에서 자체적으로 실시여부, 개설과목, 수강료 등을 정하고 있어 구체적인 내용은 각 대학으로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과목 이수 시 해당 대학에서 발급하는 성적증명서를 첨부하여 학점인정신청을 하셔야만 학점인정이 가능합니다.

  • Q[학점은행제] 평가인정학습과목이란 무엇인가요?

    A

    평가인정학습과목이란 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교육훈련기관이 개설하는 학습과목에 대하여 대학(교)에 상응하는 질적 수준을 갖추었는지를 평가받아, 이 학습과목을 학습자가 이수하였을 때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학습과목을 말합니다. 이 평가인정학습과목의 수강자격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입니다.

  • Q[학점은행제] 학점 취득은 평가인정학습과목의 이수를 통해서만 가능 한가요?

    A

    학점은행제를 활용하여 학점을 취득하는 방법은 크게 6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1. 평가인정 학습과목 이수 : 대학(교) 부설 평생(사회)교육원, 학원, 직업훈련기관, 전문대학 전공심화과정 및 특별 과정, 기타 교육훈련기관에서 교육인적자원부의 평가인정 받은 과목을 이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2. 국가 자격취득 : 평생교육진흥원장이 학점인정이 가능하다고 고시한 국가자격을 취득하였을 경우 해당하는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3. 독학사 시험 합격 및 시험면제과정 이수 : 독학사제도를 통해서 시험을 합격하거나 시험면제교육과정을 이수하였을 경우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4. 학점인정 대상학교에서의 학습과목 이수 : 전문대학 중퇴 및 졸업, 4년제 대학교 중퇴 이전에 이수한 학점은 규정에 따라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시간제 등록을 통한 학습과목 이수 : 각 대학(교, 사이버 대학)에서 자율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시간제등록제도를 통해 과목을 이수하였을 경우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중요무형문화재, 기/예능 보유 및 전승교육 이수 :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와 그 전수자의 전수교육 경험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Q[학점은행제] 학점으로 인정이 되는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A

    모든 자격증이 학점으로 인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 10차 국가자격변경기준의 적용시점인 2009년 3월부터 <자격증취득일> 을 기준으로 학점인정을 실시합니다.단, 2009년 3월 이전 자격취득자의 경우 <제9차 자격고시>를 기준으로 학점인정이 가능합니다.예시) 2009년 3월 이전 취득자 2009년 3월 이후 취득자사회조사분석사2급 30 사회조사분석사2급 30유통관리사 2급 24 유통관리사 2급 10직업상담사 30 직업상담사 20컴퓨터 활용능력 2급 8 컴퓨터 활용능력 2급 6컴퓨터 활용능력 1급 18 컴퓨터 활용능력 1급 14

  • Q[학점은행제] 학위를 취득하려면 총 몇 학점을 이수해야 하나요?

    A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학위를 취득하시려면 2년제는 80학점, 3년제는 120학점, 4년제는 140학점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2년제 : 전공45학점(전공필수포함), 교양15학점을 포함한 총80학점- 3년제 : 전공54학점(전공필수포함), 교양21학점을 포함한 총120학점- 4년제 : 전공60학점(전공필수포함), 교양30학점을 포함한 총140학점

  • Q[학점은행제] 한 학기 혹은 1년에 이수할 수 있는 최대 학점은 몇 학점입니까?

    A

    학점은행제 수업을 통해 1년에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42학점이며, 한 학기 최대 24학점까지 가능합니다.저희 케이스 원격 평생교육원는 평가인정학습과목이수 교육훈련기관으로써, 시간제등록 시 한 기관에서 한 학기 최대 9학점(계절학기 포함)만 이수할 수 있는 일반 대학(사이버대학 포함)과 달리 저희 기관에서는 1년 42학점, 한 학기 최대 24학점까지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 Q[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요건 중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을 제외한 나머지 50학점은 반드시 일반선택 학점으로 이수해야 하나요?

    A

    전공 60학점(전공필수 포함), 교양 30학점 외 나머지 50학점을 반드시 일반선택과목으로 이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학위취득을 하는데 필요한 전공 및 교양학점을 모두 이수하셨다면 남은 학점은 전공, 교양, 일반선택 과목 중 어떤 과목을 이수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 Q[학점은행제] 평생교육진흥원에 학습자정보 확인 시 수강중인 강좌가 없다고 나오네요?

    A

    수강하고 있는 강좌에 대한 정보는 평생교육진흥원에 보고하고 있으며, 보고는 개강일로부터 3주까지 가능합니다.아직 개강일로부터 3주가 지나지 않았다면 개강 3주 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Q[회원정보] 등록된 IP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문구가 뜨는경우 !

    A

    공지사항 >  IP 등록하기를 확인해 주세요!

  • Q[회원정보] 회원가입은 무료인가요?

    A

    예 무료입니다. 본 교육원에 회원가입을 하시게 되면 무료학습설계 및 본원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득한 학 점에 대한 학습구분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 Q[회원정보] 회원 ID의 변경이 가능한가요?

    A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를 원활히 관리하기 위해 최초 가입 시 설정한 회원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아이디를 설정하실 때 신중히 결정해 주세요.

  • Q[회원정보]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A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을 경우에는 홈페이지 메인 우측 로그인 박스 [ID/PW찾기] 버튼을클릭하시면 실명인증 후 확인 가능하십니다.

  • Q[회원정보] 회원정보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A

    [마이페이지]->[나의정보] 페이지를 통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 Q[수강신청/결제] 수강신청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A

    강신청 접수는 [수강신청 > 카테고리] 를 클릭하신 후 원하는 과목명 클릭하여 해당 강좌의세부 내용을 확인 하신 후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강신청 및 결제 절차가 진행이 되며결제 절차를 모두 정상적으로 완료하셔야 수강신청이 완료되오니 이점 유의하세요!

  • Q[수강신청/결제] 수강신청 접수 후 결제를 해야 하나요?

    A

    수강신청 접수는 말 그대로 수강신청을 접수 하는 단계를 말합니다.따라서 원하는 과목을 수강신청 접수 하신 후 [수강신청 결제페이지]에서 결제를 완료하여야만수강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 됩니다

  • Q[수강신청/결제] 수강신청 시 제출 할 서류는 없나요?

    A

    수강신청을 하실 때에 따로 제출할 서류는 없습니다.

  • Q[수강신청/결제] 수강신청 및 결제를 완료한 강좌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A

    [마이페이지 > 학습하기 > 수강 예정 과목] 또는 [마이페이지 > 결제관리] 에서 수강 신청 완료한 과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Q[수강신청/결제] 수강신청 시 전공/교양 호환과목이 있던데 이것은 무엇인가요?

    A

    전공/교양 호환 과목은 회원님의 전공에 포함될 경우 전공학점으로, 전공에 포함되지 않을 경우교양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을 말합니다.단, 최소 이수해야할 전공(60학점) 및 교양(30학점)을 모두 이수하신 경우에는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 Q[수강신청/결제] 수강신청 한 과목을 취소하고 다른 과목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 개강 전 : 개강 1주일 전까지는 결제 취소 후 학사행정팀☏1899-2379로 전화 주시면 수강신청 취소가가능하며 수강신청 취소 후 다시 해당 과목을 수강 신청 및 결제 하셔야 합니다.- 개강 후: 개강 후에는 분반이 완료되어서 각 반별 인원이 확정되어 변경 및 취소 하실 수 없습니다.따라서 과목 변경은 개강 1주일 전 까지만 가능하며, 처리절차는 행정지원실로 연락 후 처리 됩니다.

  • Q[수강신청/결제] 수강료 결제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수강신청 접수한 과목의 결제 방법으로는 신용카드, 실시간 은행계좌이체,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무통장입금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결제는 LG U+ 전자지불중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Q[수강신청/결제] 실시간 은행계좌이체란 무엇인가요?

    A

    실시간계좌이체 대금결제 서비스는 직접은행에 가지 않고 실시간으로 인터넷사이트에서회원님의 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가 되는 서비스입니다.인터넷 뱅킹 가입자로 공인인증서를 소지하신 분에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Q[수강신청/결제] 가상계좌 무통장입금이란 무엇인가요?

    A

    수강료를 현금으로 납부하기를 원하는 경우 은행을 선택하여 발급받은 개인전용의일회용 계좌로 송금하여 결제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cd기를 이용한 입금은 불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폰뱅킹, 창구입금 등 이용)

  • Q[수강신청/결제] 공인인증서란 무엇인가요?

    A

    공인인증서(Certificate)란 공인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가입자는 하나의 인증서 발급을 통해 모든 은행의 인터넷 거래 및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으며,전자서명법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증서를 사용한 거래에 대한법적인 효력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1인당 하나의 인증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장소에서 거래를 하려면 디스켓 등에인증서를 저장해 사용해야 됩니다.또 인증서 발급 때 받는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 수 있기 때문에 꼭 기억해둬야 합니다.본 교육원에서는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를 필수화하고 있습니다.

  • Q[수강신청/결제] ISP(인터넷안전결제)란 무엇인가요?

    A

    ISP(Internet Secure Payment) 서비스는 금융감독원에서 권고사항으로 PKI(공개키) 암호화를 이용한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입니다.종전의 결제 시에 회원께서 신용카드번호, 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을해소하고 인터넷안전결제(ISP) 비밀번호만으로 거래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도록개발한 인터넷 전용 지불수단입니다.그러므로 저희 교육원에서는 회원님의 신용카드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30만원 미만의 거래인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로 결제- 30만원 이상의 거래인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 +공인인증서로 결제

  • Q[수강신청/결제] 소득공제 영수증 발급을 받을 수 있나요?

    A

    이수하신 과목에 대한 소득공제영수증(교육비납입증명서)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증명서관리]에서 발급 및 출력 가능합니다.

  • Q[수강신청/결제]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A

    납부하신 학습비는 환불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평생교육법 시행령』의 학습비 반환기준에 따라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열린마당>공지사항[공지] 교육원 환불규정(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 공지글을 참고해주세요. 

  • Q[수강신청/결제] 수강취소나 환불은 어떻게 신청 하나요?

    A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 무통장입금의 경우는 학사행정팀으로 전화주시면 바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결제를 완료 한 후에는 [마이페이지 > 결제관리]에서 취소를 원하는 과목을 선택한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익일에 학사행정팀에서 환불신청서 메일 발송 후 문자 보내드립니다. 메일 확인 후 환불신청서 작성해서 교육원으로 회신해주시면 환불 처리가 됩니다. 

  • Q[학습방법] 등록된 IP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문구가 뜨는 경우

    A

    공지사항 >  IP 등록하기를 확인해 주세요!

  • Q[학습방법]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무엇인가요?

    A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개인정보 보호와 사용자 ID의 무단 도용, 대리출석,대리시험등을 방지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기반의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범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는 방법 홈페이지 > 공지사항 > [필독] 강의수강을 위한 범용공인인증서 이용 안내 공지글을 참고해주세요.

  • Q[학습방법] IP 등록 관리제도가 무엇인가요?

    A

    본 교육원에서는 대리출석, 대리시험 등의 행위 방지를 위하여 학습 서비스에 접속하실 때에는수강생의 등록된 IP(컴퓨터가 가지고 있는 중복되지 않는 고유의 주소)로만 접근 할 수 있도록 하는'IP등록 관리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 의한 대리 출석, 시험 응시 등이가능하지 않도록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① 출석, 시험/퀴즈 등의 학습 관련 메뉴 이용을 위해서는 개인PC의 IP주소를 학습IP로 등록하고 등록된IP주소로만 접속할 수 있다. ② 학습IP는 수강생 한명 당 최대 3개의 IP를 등록 할 수 있다. ③ 타인의 학습IP로 이미 등록된 IP는 중복하여 등록할 수 없다. 위 사항은 평생교육원의 권고 사항이며, 보다 투명한 학사 운영을 위한 조치이니 수강생 여러분께서는불편하시더라도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학습방법] 학습은 어디에서 하나요?

    A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에서 모든 평가(토론, 쪽지시험, 시험) 및 학습은[마이페이지]에서 이루어집니다. 수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로그인> 마이페이지> 수강중인과목명클릭> 클래스룸 입장> 학습하기

  • Q[학습방법] 출석은 어떻게 체크되나요?

    A

    본원에서의 출석은 대학교에서처럼 매일 수업에 출석하여 출석을 체크하는 방식이 아닌, 각 회차별 정해진 학습 기간 내에 진도율을 채우면 출석이 인정되는 방식입니다. 각 과목의 수강페이지에서 각 차시별로 정해진 학습 기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학습기간을 잘 확인하시고, 기간 내에 해당 차시의 진도율을 100% 완료하시면 수강현황X에서 O으로 자동표시 됩니다. 출석점수는 성적에 반영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Q[학습방법] 학습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A

    강좌는 총 15주 과정으로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기간을 제외한 13주 강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정해진 기간 안에 학습하셔야 할 분량의 모든 강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 Q[학습방법] 수료기준을 알고 싶어요.

    A

    학습하시는 강좌를 수료하시기 위해서는 성적60점 이상, 출석 80%이상의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셔야 합니다.단, 과목 담당교수님에 따라 성적산출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메뉴를클릭하신 후 원하는 강좌를 클릭 하셔서 강좌 강의 평가서에서 평가기준을 확인하여 주세요!

  • Q[학습방법] 성적은 언제 나오나요?

    A

    성적은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이 지난 후 강의 평가를 완료하시면 상세 성적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즉 나의 최종 성적은 기말고사의 채점 기간이 지난 후 확인 하실 수 있으시며,성적 확인은 [마이페이지 > 과정명 > 나의 강의실> 종합성적확인]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Q[실습] 실습과목 수강료는 대략 얼마인가요?

    A

    학교마다 상이하나 대략 30만원정도입니다. 

  • Q[실습] 실습 나갔을 때 지도비를 원하는 곳도 있는데 내야 하나요?

    A

    학교에 납부하는 실습 수강료 이외에 실습기관의 부과기준에 의거 지도비를 요구할 경우 실습비를 별도로 부담해야 합니다. (15만원 내외)

  • Q[실습] 아무 때나 실습하면 안되나요?

    A

    실습도 하나의 필수과목입니다.  이론 과목 수강할 때 학사일정에 따라 동영상 강의를 듣고(출석), 시험응시(평가)를 하는 것처럼, 실습 신청한 학교 학사일정에 따라 학교 출석 및 실습을 진행해야 합니다. 

  • Q[실습] 이번학기에 꼭 실습과목을 진행해야 하나요? 뒤로 미룰 수 있나요?

    A

    뒤로 미룰 수 있습니다. 단, 실습까지 마무리 되어야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같이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습을 미루는 사이에 관련 법안이 변경되는 경우, 추가로 진행해야 하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Q[실습] 학교에서 기관을 구해주나요?

    A

    실습기관 섭외는 개인이 진행해야 합니다. 

  • Q[실습] 사회복지 실습 기관은 어떻게 찾나요?

    A

    사회복지현장실습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정한 실습기관에서만 실습 가능하며, 해당 기관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  > 공지사항]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lic.welfare.net/lic/ViewLicNotice.action) 

  • Q[실습] 보육 실습 기관은 어떻게 찾나요?

    A

    ① 법적으로 인가받은 정원 15명 이상의 A, B 등급이상의 평가인증을 유지하는 어린이집② 보육교사 1급 또는 유치원 정교사 1급 자격을 가진 선생님이 근무하는 어린이집①,②번 요건이 모두 충족되는 어린이집에서 실습 가능하며, 해당 기관은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 > 통합정보공시 > 어린이집 찾기]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info.childcare.go.kr/info/pnis/search/UnitySearchSlL.jsp)

  • Q[실습] 근무하는 기관에서 실습 가능한가요?

    A

    근부하는 기관에서의 실습은 불가능합니다. 

  • Q[자격증신청]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상단 > 사회복지사 > 자격증신청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https://www.educase.co.kr/class/welfare_05.asp* 모든 과목 수강 완료 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처리가 완료된 후에 신청 가능합니다. 

  • Q[자격증신청]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어떻게 신청하나요?

    A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상단 > 보육교사 > 자격증신청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educase.co.kr/class/child_05.asp* 모든 과목 수강 완료 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처리가 완료된 후에 신청 가능합니다

  • Q[자격증신청] 졸업한 대학에서 일부 과목을 이수하고 나머지 과목을 추가로 이수한 경우 구비서류는?

    A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 이외에 대학성적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하면 됩니다. 

  • Q[학습장애해결] 등록한 IP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문구가 뜨는경우!

    A

    공지사항 >  IP 등록하기를 확인해 주세요!

  • Q[학습장애해결] 윈도우 8을 쓰는 경우에는 동영상 수강시 문제가 없나요?

    A

    학습자분들의 컴퓨터 운영 체제가 윈도우 8인 경우  Internet Explorer  10 버전을 기본으로 사용하므로 다운그레이드를 통한 낮은 버전을 사용하는게 불가능합니다.학점은행제 동영상 수강및 시험은  대부분 Internet Explorer 8에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에 종종 예기치않은 오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담당자나 대표번호(1899-2379)로 연락을 주시면 유선상이나 원격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Q[학습장애해결] 공인인증서 로그인 오류

    A

    개인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오류는 대부분 학습자 분의 컴퓨터 악성코드, 바이러스, 또는 발급은 인증서 파일이 손상된 경우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도 로그인이 안 되실 경우 교육원 1899-2379으로 연락주세요.1. 본인인증 확인 및 인증서 선택화면이 안보일경우  - 본인 컴퓨터에 구글 툴바가 설치되어있으면 삭제  -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팝업차단사용에 체크 표시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표시가 되어있으면 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도구> 인터넷옵션> 쿠키삭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도구> 호환성보기설정> 추가-알약 또는 v3백신, 고클린 등의 프로그램으로    pc최적화 및 pc관리-제어판>프로그램삭제>Xecure관련 프로그램(전자서명 및 사용자 보안 프로그램)모두 삭제      *삭제한 모든 보안프로그램은 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하면 재설치 가능합니다.2. 인증서 선택화면은 보이나 본인명의의 범용공인인증서가 안보일 경우   - 먼저 4천 4백원 결제 후 발급받은 '범용공인인증서'인지 확인(인터넷뱅킹 인증센터 및 계좌이체내역으로 확인)   -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맞고, 본인의 컴퓨터 OS버전이 윈도우10일경우 인증서를 USB에 복사하여 사용   3. 공인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입력후 본인인증 오류나 B100이라는 오류가 메시지가 보일 경우   - 교육원 행정팀 1899-2379 내선2번 으로 문의    

  • Q[학습장애해결] 동영상 재생이 안될 때는 어떻게 하나요?

    A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는 중 Internet Explorer 오류가 발생하면서 열려있던 창이 모두 닫히는 경우우선 회원님의 PC가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시기에 적합한 사양인지 먼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권장 사양에 적합한데도 인터넷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에 따라 인터넷 옵션의 설정을우선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1. 인터넷 [도구] >[인터넷 옵션] >일반 탭의 [쿠키삭제] >[확인]2. 인터넷 [도구] >[인터넷 옵션] >일반 탭의 [파일삭제]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 >[확인]3. 인터넷 [도구] >[인터넷 옵션] >일반 탭의 [설정]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 [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확인]4. 인터넷 [도구] >[인터넷 옵션] >보안 탭의 [인터넷] >적용할 보안 수준 [보통] 또는 [낮음] >[적용]5.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열린마당>자료실>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프로그램 글 클릭 후 파일 다운로드위의 방법에 따라 인터넷 옵션 설정을 확인/변경하신 후Windows Media Player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또한 최신버전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그 외에 바이러스/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시어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PC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감염된 것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조치하신 후 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어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 Q[학습장애해결] 동영상 강좌를 듣다가 중간에 자꾸 끊길 경우

    A

    동영상 강좌 수강 시 자주 끊기거나 버퍼링이 되면 인터넷 속도가 늦어서 발생하는 문제 일 수 있습니다.PC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사 일반기준 (세이버이상급 1Mbps이상,라이트급 0.5Mbps이상/ 손실5%미만) 인터넷 속도 체크와 더불어 최저 PC사양에 적합한지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동영상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설정 클릭> 세번째 탭인 폴더모양 클릭>저장공간을 지정할 수 있는 선이 나오는데 2번째 단계인 10KB으로 설정 후 닫기

  • Q[학습장애해결] 사운드가 안 들려요. 어떻게 하지요?

    A

    화면은 보이는데 사운드가 안들리는 경우의 Media Player 설정 방법입니다.( Windows Media Player 옵션 설정은 9.0 /10.00 버젼 동일합니다)1. [Windows Media Player]-[도구]-[옵션]을 선택합니다. 2. [옵션]-[플레이어]를 선택, [인터넷에 연결]에 체크하신 후 [적용] 버튼을 클릭.3. [옵션]-[네트워크]를 선택하여,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합니다. ① [스트리밍 프로토콜]은 [TCP]와 [HTTP] 항목만을 체크합니다.②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은 모두 [없음]으로 변경합니다. 스트리밍 프로시 설정이 [브라우저]로 되어있을 경우, [구성] 버튼을 클릭하여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으로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옵션]-[성능]을 선택하여, 연결속도의 [연결 속도 선택]에 체크하신 후 [LAN(10Mbps 이상)]을 선택합니다.5. [옵션]-[파일 형식]을 선택하여, [모두 선택]을 클릭합니다.6.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였다면,옵션 창에서 [적용]-[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기

스피드 상담

     

44